◈ 에쿠스의 연비 거짓말 (4.5 세단은 3.0 세단보다도 연비가 좋고, 4.5 리무진은 3.0 세단과 연비가 같다?)

         자기인증제가 시작되자  종전에 거짓말 하던 에쿠스의 3.0과 3.5 모델의 연비와 에너지 등급만을 약간만 자백하였습니다.①④⑤ `

     현재 발표치도 정상인지는 알 수 없지만 현대자동차의 발표를 액면 그대로 믿어 준다고 해도 연비는 무려 17.3%까지 속이고 있었으며

     에너지 등급도 1등급씩 거짓말을 하고 있었으며 어쨌든 과거에는 명백히 거짓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미국에서는 출력을 4% 이상 속인 것에 대하여 사죄와 보상을 하며 온갖 난리법석을 떨었던 현대자동차입니다.

     무게도 가볍고 고출력과 고연비를 동시에 실현했다고 선전하던 GDI 엔진은 소리소문도 없이 단종시켰고, 4.5의 연비는 공개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4.5의 연비는 사실대로 공개하기가 어려웠던 모양입니다.

     그러나 홈페이지를 만들고 있던 와중에 4.5의 연비는 2003. 03. 2003년형 다이너스티의 출시에 맞추어 종전의 연비를 그대로 발표하였습니다.

     공개를 미루고 고심을 했지만 차마 5~6km 정도의 4.5 연비만큼은 공개하기가 부담스러웠던 모양입니다.

     그러다보니 아이러닉하게도 4.5 세단은 3.5 세단이나 3.0 세단보다도 연비가 좋은 것으로 되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4.5 리무진도 3.5 리무진은 물론 3.5 세단보다도 연비가 좋고 급기야는 3.0 세단과 연비가 같은 것으로 되어 버렸습니다.

     고객이 4.5의 의 연비는 왜 저하되지 않았냐거나 어떻게 3.5의 연비보다도 좋고 3.0과 연비가 같으냐고 묻게되면 현대자동차의 유능한

     영업사원들은 4.5 MPI 엔진은 그 정도로 뛰어나게 좋은 엔진이라고 또 거짓말을 하며 임기응변으로 소비자를 우롱할 것이 자명합니다.


      주)  ① - 구렁이 담 넘어가듯 과장광고 했던 자료를 슬쩍 바꿔치기,
             - 자료를 바꿔 놓고도 별 다른 반응이 없자  또 다시 종전 과장광고 자료로 바꿔치기
            ③ - 계속 과장광고로 버티다가 실토하기
            ④ - 차량제원을 현실화 시키는 척하며 자료를 바꾸는 시늉만 조금 내기
            ⑤ - 끝까지 종전의 허위 과장광고로 계속 버티기
 


[현대자동차가 자백한 연비의 거짓말]

* 자기인증제 시행 전/후의 표준연비의 거짓말                                                                     
          (단위 : ㎞/ℓ)

 

 

세단

리무진

3.0

3.5

4.5

3.5

4.5

GDI

MPI

GDI

MPI

 종전연비  (99/05~03/01)

8.8km

8.0km

8.0km

7.7km

7.7km

7.9km

7.5km

 1차 수정연비
 (03/01)

7.5km

7.2km

단종

함구

7.0km

단종

함구

 2차 수정연비
 (03/03)

7.5km

7.2km

 

7.7km

7.0km

 

7.5km

 허위과장 정도

17.3%

11.1%

?

?

10.0%

?

?

 비고

   * 전 모델 공히 연비가 떨어지거나 단종되었음.
   * 4.5 모델의 연비는 밝히지 않고 있음

* 자기인증제 시행 전/후의 표준연비의 에너지 등급의 거짓말

 

 

세단

리무진

3.0

3.5

4.5

3.5

4.5

GDI

MPI

GDI

MPI

 종전 등급
 (99/05~03/01)

2 등급

2 등급

2 등급

2 등급

2 등급

2 등급

2 등급

 1차 수정
 (03/01) 

3 등급

3 등급

단종

미공개

3 등급

단종

미공개

 2차 수정
 (03/03) 

3 등급

3 등급

 

2 등급

3 등급

 

2 등급

 허위과장 정도

1 등급

1 등급

?

?

1 등급

?

?

 비고

   * 전 모델 공히 등급이 떨어지거나 단종되었음.
   * 4.5 모델의 에너지 등급은 밝히지 않고 있음 


* 정정 전의 VL450과 정정 후의 GS300/JS300은 연비가 동일하게 7.5
/ℓ라고 말도 안 되는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VL450은 4.5엔진으로 8군(3,000cc 초과)이며, GS300/JS300은 3.0 엔진으로 7군(2,500~3,000cc)입니다.
   따라서 연비는 동일하게
7.5/ℓ이지만 정정 전의 VL450은 2등급, 정정 후의 GS300/JS300은 3등급이 되는 것입니다.
 

◈ 증거 1 - 현대홈페이지 수정 전의 기존 에쿠스 카타로그 (2002. 07)

  

     다음은 변경 전에 캡쳐해 놓은 현대자동차 에쿠스의 제원입니다. 
 

◈ 증거 2 - 현대홈페이지 수정 후 1차 자백한 에쿠스 제원표  (2003. 02. 10)

      아래는 2003. 02. 10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에쿠스의 제원을 캡쳐한 것입니다.     
    현대자동차는 홈페이지를 Up Grade했다고 광고하면서 연비와 에너지 등급을 슬쩍 바꾸어 놓은 것에 대하여는 일언반구도 없습니다.
 

 

◈ 증거 3 - 2차 자백 후의 에쿠스 제원표  (2003. 03. 04)

      아래는 2003. 03. 04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에쿠스의 제원을 캡쳐한 것입니다.      
  
    어이없게도 공개하지 않던 4.5 모델의 연비는 종전의 거짓말을 그대로 올려 놓았습니다.
 

◈ 증거 4 - 산업자원부고시 연비수정 유예기간이 지나자 연비를 아예 삭제한 에쿠스 제원표  (2003. 05. 03)

     * 2003. 05. 01 연비유에기간이 지나자 모든 차종의 연비를 제원에서 아예 없애 버렸습니다.  
        (쏘나타와 베르나는 종전의 연비를 그대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