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쿠스의 차량중량 허위광고

        에쿠스는 자기인증제가 시작되자 종전에 거짓말 하던 차량 공차중량을 정정하여 무겁게 표기하였습니다.①④⑤      

     하지만 4.5 모델은 연비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발표치도 정상인지는 알 수 없지만 현대자동차의 발표를 액면 그대로 믿어 준다고 해도 과거에 명백하게 4.11%를 속였습니다.

     미국에서는 출력을 4% 이상 속인 것에 대하여 사죄와 보상을 하며 온갖 난리법석을 떨었던 현대자동차입니다.

     제가 전장과 최저지상고를 측정해 보았습니다만 차량 중량도 시간과 노력과 약간의 경비만 들이면 측정해 볼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단종된 GDI 모델도 아직 운행되고 있으며 시간이 흘렀다고 차량중량이 크게 변할 이유도 없습니다.

     4.5 모델을 공개 안한다고 생각하며 홈페이지를 만들고 있는 와중에 2003. 03. 04 경 4.5 모델의 중량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어이없게도 3.0모델과 3.5 모델은 중량을 실토해 놓고 4.5 모델은 종전의 중량을 그대로 발표하였습니다.⑤  

     단종해 버린 4.5 GDi 리무진의 경우에는 일본의 프라우디아보다도 45kg이나 가볍다고 거짓말을 했던 현대자동차입니다.

     4.5 모델의 중량은 언제 자백할지 무척 궁금합니다.


      
주)  ① - 구렁이 담 넘어가듯 과장광고 했던 자료를 슬쩍 바꿔치기,
             - 자료를 바꿔 놓고도 별 다른 반응이 없자  또 다시 종전 과장광고 자료로 바꿔치기
            ③ - 계속 과장광고로 버티다가 실토하기
            ④ - 차량제원을 현실화 시키는 척하며 자료를 바꾸는 시늉만 조금 내기
            ⑤ - 끝까지 종전의 허위 과장광고로 계속 버티기
 

[현대자동차가 자백한 공차 중량의 거짓말]

* 자기인증제 시행 전/후의 거짓말

 

세단

리무진

GS300/JS300

GS350/JS350

VS450 - V8GDI

VS450 - V8MPI

JL350

VL450-V8GDI

VL450 - V8MPI

종전중량 (99.05~03.01)

1,865kg

1,940kg

1,990kg

2,050kg

2,035kg

2,105kg

2,165kg

수정중량
(03. 01)

1,945kg

1,990kg

단종

미공개

2,069kg

단종

미공개

4.5종전중량반복(03. 03)

1,945kg

1,990kg

 

2,050kg

2,069kg

 

2,165kg

허위 축소 량

-80kg

-50kg

알 수 없음

알 수 없음

-34kg

알 수 없음

알 수 없음

허위 축소 정도

-4.11%

-2.5%

알 수 없음

알 수 없음

-1.6%

알 수 없음

알 수 없음

비고

   전 모델 공히 중량릉 적게 속이고 있다가 자기인증제가 시작되자 실토(?) 하였음
   단종해 버린 4.5 GDI 모델과 발표를 하지 않고 있는 4.5 세단/4.5 리무진 모델어느 정도 거짓말을 했는지 알 수 없음.

* 일본 미쓰비시의 동일차종 프라우데아/데구니테와 비교해 본 거짓말

 

세단 (프라우데아)

리무진 (데구니테)

GS300/JS300

GS350/JS350

VS450 - V8GDI

VS450 - V8MPI

JL350

VL450-V8GDI

VL450 - V8MPI

프라우디아)

 

 

1,990kg

 

 

2,150kg

 

에쿠스

 

 

1,990kg

 

 

2,105kg

 

허위 축소 량

 

 

0kg

 

 

-45kg

 

허위 축소 정도

비교불가

비교불가

동일하게 표기

비교불가

비교불가

-2.1%

비교불가

비고

  1) 일본 프라우데아와 동일 모델은 4.5 GDI와 4.5 GDI 리무진 2종 뿐임.
  2) 4.5 GDI는 일본 프라우디아와 동일하게 표기하였으나 4.5 리무진은 디그니티보다 45kg이나 작게 표기하였음
  3) 물론 프라우디아와 에쿠스는 무엇인가 다르다고 주장할 수도 있겠으나 4.5 GDI는 똑 같음으로 별 설득력이 없다할 것임.
  4) 디그니티는 몇 대 안 팔리고 단종되었다고 하나 일본 자동차 전문가를 동원하면 에쿠스와의 차이점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으리라
     생각함.



◈ 증거 1 - 현대홈페이지 수정 전의 기존 에쿠스 카타로그 (2002. 07)
 

 

◈ 증거 2 - 현대홈페이지 수정 후의 에쿠스 제원표 (03. 02. 10 캡쳐)

    
현대자동차는 홈페이지를 Up Grade했다고 광고하면서 중량을 슬쩍 바꾸어 놓은 것에 대하여는 일언반구도 없습니다.
      다음은 변경 후에 캡쳐한 현대자동차 에쿠스의 제원입니다. 

 

◈ 증거 3 - 2차 자백 후의 에쿠스 제원표  (2003. 03. 04 캡쳐)
      아래는 2003. 03. 04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에쿠스의 제원을 캡쳐한 것입니다.      
  
    어이없게도 4.5 모델의 중량은 공개하였지만 실토하지 않고 종전의 거짓말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 증거 4 - 미쓰비시 프라우디아 제원 (홈페이지 캡쳐)

      4.5 GDI는 일본 프라우디아와 동일하게 표기하였으나 4.5 리무진은 디그니티보다 45kg이나 가볍게 표기하였음 

 

   프라우디아 중량 보기

   일본 프라우디아 홈페이지

   캡쳐화면 (삭제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