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허위광고하는 에쿠스의 출력과 토크

 

        에쿠스는 자기인증제가 시작되고도 종전의 허위 과장광고를 그대로 계속하였습니다.
     그러나 2003. 03. 2003년형 다이너스티의 출시에 맞추어 다이너스티의 출력과 함께 약간 자백을 하였습니다.③④
      그나마 3.5 모델의 경우에만 출력을 겨우 10ps, 토크는 겨우 1kg-m를 깎았습니다.
      왜 겨우 10ps와 1kg-m만 깎았는지, 그리고 3.0과 4.5 모델은 왜 새 자료를 공개하지 않는지 그들의 얄팍한 상술이 존경스럽습니다.
      어쟀든
종전에 거짓말 하던 엔진출력과 토크를 아주 약간만 자백하여 작게 표기하였습니다.
      에쿠스 3.0과 3.5 모델의 출력은 공히 10%가 훨씬 넘는 거짓말을 했다고 추정되며. 4.5 모델은 비교 대상이 없어 추정을 못하고 있습니다.
      에쿠스 3.0과 3.5 모델의 토크는 공히 7%가 넘는 거짓말을 했다고 추정되며. 4.5 모델은 역시 비교 대상이 없어 추정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의 발표를 액면 그대로 믿어 준다고 해도 에쿠스 3.5 모델의 출력은 과거에 명백하게 4.8%나 속였습니다.
     역시 현대자동차의 발표를 액면 그대로 믿어 준다고 해도 에쿠스 3.5 모델의 토크는 과거에 명백하게3.2%나 속였습니다.
      미국에서는
출력을 4% 이상 속인 것에 대하여 사죄와 보상을 하며 온갖 난리법석을 떨었던 현대자동차입니다.
      그러나 에쿠스는 현재 발표치도 정상이라고는 믿을 수 없으며 아직도 그 이상의 거짓말을 계속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쨌든
과거에는 명백히 거짓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주)  ① - 구렁이 담 넘어가듯 과장광고 했던 자료를 슬쩍 바꿔치기,
             - 자료를 바꿔 놓고도 별 다른 반응이 없자  또 다시 종전 과장광고 자료로 바꿔치기
            ③ - 계속 과장광고로 버티다가 실토하기
            ④ - 차량제원을 현실화 시키는 척하며 자료를 바꾸는 시늉만 조금 내기
            ⑤ - 끝까지 종전의 허위 과장광고로 계속 버티기
 

 


[출력의 거짓말]                                                                                                                          (
단위
: ps/rpm)  

 

세단

리무진

GS300/JS300

GS350/JS350

VS450 - V8GDI

VS450 - V8MPI

JL350

VL450-V8GDI

VL450 - V8MPI

 종전출력(99.05~03.01)

203/6,000

220/5,500

260/5,000

270/5,500

220/5,500

260/5,000

270/5,500

 자기인증제 시행(03. 01)

자기인증제가 시작되어도 계속 거짓말

 일부 자백(03. 03)

203/6,000

210/5,500

 

270/5,500

210/5,500

 

270/5,500

 (자백에 의한) 과장량

공개 안함

10

단종

공개 안함

10

단종

공개 안함

 (자백에 의한) 과장정도

 알 수 없음

4.8%

단종

알 수 없음

4.8%

단종

알 수 없음

 추정출력

182/6000

196/5500

 

 

196/5500

 

 

 추정 허위 과장률

11.5%

12.2%

 

 

12.2%

 

 

 비고

 자기인증제가 시작되어도 계속 거짓말을 하다가 2003년형 다이너스티가 나올 때 3.5 모델만 약간(10ps) 실토(?) 하였음. 
 단종해 버린
4.5 GDI 모델어느 정도 거짓말을 했는지 알 수 없음.
추정출력과 추정 허위 과장률은 메인메뉴 허위광고란출력 거짓말 참조

 


[토크의 거짓말]                                                                                                                       (단위 : kg-m/rpm)

 

세단

리무진

GS300/JS300

GS350/JS350

VS450 - V8GDI

VS450 - V8MPI

JL350

VL450-V8GDI

VL450 - V8MPI

 종전토크(99.05~03.01)

27.6/4,000

32.0/3,500

38.8/3,500

38.0/4,500

32.0/3,500

38.8/3,500

38.0/4,500

 자기인증제 시행(03. 01)

자기인증제가 시작되어도 계속 거짓말

 일부 자백(03. 03)

27.6/4,000

31.0/3,500

 

38.0/4,500

31.0/3,500

 

38.0/4,500

 (자백에 의한) 과장량

공개 안함

1

단종

공개 안함

1

단종

공개 안함

 (자백에 의한) 과장정도

알 수 없음

3.2%

단종

알 수 없음

3.2%

단종

알 수 없음

 추정출력

25.7/4,000

29.9/3,500

 

 

29.9/3,500

 

 

 추정 허위 과장률

7.4%

7.0%

 

 

7.0%

 

 

 비고

 자기인증제가 시작되어도 계속 거짓말을 하다가 2003년형 다이너스티가 나올 때 3.5만 약간 실토(?) 하였음   
 단종해 버린
4.5 GDI 모델어느 정도 거짓말을 했는지 알 수 없음.
추정토크와 추정 허위 과장률은 메인메뉴 허위광고란출력 거짓말 참조

 

 

◈ 증거 1 - 현대홈페이지 개편 전의 기존 에쿠스 카타로그 (2002. 07)

 

 

 

 

 

 ◈ 증거 2 - 현대홈페이지 개편 후의 에쿠스 제원표 (2003. 02. 10 캡쳐)

 

equus-spec 030210.jpg

 

 

 

 ◈ 증거 3 - 2003년형 다이너스티 출시 후의 에쿠스 제원표 (2003. 03. 04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