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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설이나 비방,광고성 글은 경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당 연맹에서 게시 글을 읽었거나 유선 상으로 통화가 이루어지면, 여러 분의 게시 글 제목에는 [접수]라고 표기가 됩니다.
[접수] 표기가 없어도 여러 분의 글이 수정 불가한 상태라면 연맹에서 글을 읽은 것이고, 이 때부터는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작성자    부관리자 E-mail    비공개 작성일    2008-09-20
제 목    [필독] 피해 신고를 하기 전에... 조회    10461
* 2010. 04. 12 이후에는 본 게시 글을 끝까지 읽은 분들만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피해 신고 방법]

자동차 회사에 불만이 있거나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Mail이나 Fax, 전화를 주시거나 본 게시판에 글을 올리시면 당 연맹에 신고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신고하실 때에는 차량등록증은 반드시 보내 주시고(Fax나 Mail) 사건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는 서류나 사진 등이 있다면 함께 보내 주십시오.
진행 과정에서 다른 서류들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주시는 경우 결함 내용, 억울한 내용 등을 미리 본 게시판에 적어 주십시오.
차량정보와 연락처 등 개인 정보의 공개를 원치 않는 분은 게시판에 개인정보는 적지 마시고, 메일이나 Fax로 다시 보내 주십시오.

일반인들의 회원가입 절차를 간편하게 해 드리기 위해서 주소와 전화번호조차도 선택 입력 사항으로 해 놓았는데, 피해 접수를 하시는 분들까지도 이러한 기초 정보도 안 적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렇게 연락처가 없거나 차량등록증을 첨부하시지 않는 등 기본적인 절차도 따르지 않으시는 경우 당 연맹에서 아무런 대응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개인정보를 지워 보내시는 분들도 계신데, 연맹에서는 여러 분이 보내 주신 서류들을 소비자 보호 활동 이외의 다른 용도로는 절대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자동차 회사에 보낼 내용증명이나 사법기관 및 관청에 제출할 서류의 수정을 부탁하시는 경우에는 Fax로 보내시면 수정이 불가하니 반드시 E-Mail로 보내 주십시오.


[신고 접수 처리]
당 연맹에서 게시글을 읽었거나 유선상으로 통화가 이루어지면 여러 분의 게시글 제목에는 [접수]라고 표기가 됩니다.
여력 부족으로 모든 글에 답변 글을 적어 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접수] 표기가 없어도 여러 분의 글이 수정 불가한 상태라면 연맹에서 글을 읽은 것이고, 이 때부터는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본인의 일이 해결되고 나면 자동차 회사의 요청에 따라 본인의 글을 삭제해 달라고 요구하고, 심지어 삭제하지 않으면 언론중재위원회 등에 신고하겠다고 협박(?)까지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어떠한 경우에도 한 번 적으신 신고 글은 삭제가 불가함을 알려 드립니다.
이 점을 숙지하시고 글을 작성하시기 바라며, 여기에 동의하시지 못하는 분들은 아예 신고글을 적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진 게시 방법]
본 게시판에 사진 첨부 기능이 없는 관계로 결함 사진 등은 HTML을 사용하여 올려 주십시오.
HTML을 모르시는 분은 메일로 보내 주시면 게시판에 올려 드리겠습니다.


[메일 발송시 유의 사항]
1) 여러 분의 성함과 연락처를 반드시 명기해 주십시오.
한 두 분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분의 메일인지 알 수도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사진이나 문서 등 여러 개의 파일을 보내시는 경우 압축하여 하나의 파일로 전송해 주십시오.
매일 새벽까지 잠잘 시간도 부족한 상태에서 일을 하는데 일일이 다운 받기에는 시간이 아깝습니다.
3) 용량이 크면 잘 안 들어오고, 메일 박스 용량에 한계가 있음으로 대용량 첨부 방식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수수료]
가끔 수수료가 얼마냐고 묻는 분들이 계시는데 당 연맹은 순수 비영리 민간 단체로서 자동차 피해 소비자들의 처지와 심정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무료로 상담과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거나 연맹의 활동을 후원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본 공지사항에 공지한 후원금 계좌로 후원금을 보내 주십시오.
여러 분이 보내 주신 후원금은 당 연맹의 활동에만 사용되어지고 100% 투명하게 관리될 것입니다.


[보내실 내용]
차량 등록증 (Fax 또는 E-Mail)
결함 사진 (E-Mail)
결함발견시기, 결함내용, 부당하고 억울한 내용 등... (게시판)


[한국자동차소비자연맹 연락처]
경기도 군포시 당동 39-3 신라테크노빌 901호
Web : www.CarAS.or.kr - 자유게시판
Mail : caras@caras.or.kr
TEL. 031-458-7788,
FAX. 0505-459-3300
(당 연맹을 방문하시려는 분들은 전화로 사전 예약을 반드시 해 주십시오.)


[전화 상담] (2009. 10. 29 추가)
전화 상담을 원하실 때는 먼저 등록증을 보내 주시고, 상담 내용을 게시판에 올려 주신 후 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연맹에 상근 직원이 있는 것도 아니고, 인원이 많은 것도 아니고, 여러 분의 모든 전화에 무조건 응대해 드리기가 너무 힘이 들기 때문에 최소한의 절차를 밟으신 분들에 한하여 상담을 해 드리겠습니다.

회장 이정주 010-5258-9559 - 차량 환불/교환, 사기판매, 부도덕 행위 등에 관한 상담
기술고문 최관희 017-***-**** - 차량 정비 관련, 기술적 문제 등에 관한 상담
(기술고문님도 무료 봉사하시는 분인데, 너무 배려가 없고 무례하게 전화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서 전화번호는 보이지 않도록 바꾸어 놓았습니다.
기술고문님께는 기술적 상담만 해 주시기 바라며, 기술고문님과 전화 통화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일단 연맹으로 전화를 해 주십시오,)


[전화 통화 및 문자 메시지에 대하여] (2009.10.29 추가)
지금까지 전화비 정도는 말씀 드리기도 구차해서 필요할 때는 그냥 저희가 전화를 걸어 드렸습니다.
하지만 휴대 전화로 1시간 넘게 통화하면 1통화에도 7~8,000원 이상 나오는데 한 두 번도 아니고, 한 두 분도 아니고,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또한 항상 과중한 업무로 꼭 필요한 전화도 못 하는 상황이라 전화 걸어 놓고 기다리는 시간도 아까운 정도입니다.

심지어 저희에게 전화해 달라고 문자를 보내는 어처구니 없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희가 걸어 드린 전화 통화 중에 장시간 기다려야 할 일이 생겼는데도 그냥 기다리시겠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희 휴대전화로 전화해 달라니까 비싸서 안 된다고 잘라 말씀하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본 게시판에서도 자신의 일로 몇 번 다시 전화를 걸어 준 것을 가지고 자신이 "매 번 전화를 걸어 주었다."며 마치 저희에게 무슨 도움이라도 준 듯이 착각을 하고 생색을 내신 분도 계십니다.

지금까지는 시내/시외 전화는 물론, 휴대 전화, 심지어 국제전화까지도 통화할 필요가 있을 때는 전화비 개의치 않고 저희가 전화를 걸어 드렸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도와 드린다고, 전화를 걸어 드렸다고, 비싼 기름 쓰고 장거리 운행을 해드렸다고 후원금 한 푼 보내 주신 분들도 거의 전무한 실정이었습니다.
따라서 요즘에는 전화 드릴 일이 있을 때 "연락바랍니다."라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 드리고 있으니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은혜를 모르는 거의 대부분의 피해 소비자들과 심지어 은혜를 원수로 갚는 분들께] (2010.04.12 추가)
도움을 받고도 너무나 무례한 분들이 너무도 많이 계셔서 저희가 아무런 댓가도 요구하지 않고 도와 드리면서 왜 이런 부당한 대우를 받아야 되는지 화가 날 때가 많습니다.
국내 소비자를 무시우롱하는 막강한 재력과 조직력의 자동차 회사와 싸우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무모한 짓인지 잘 알기에 피해자 분들을 도와 드리고 있지만, 요즘들어 많은 회의를 느끼고 있습니다.

저희가 영리를 목적으로 이 일을 시작한 것도 아니고, 단 한 번도 후원금을 강요한 적도 없습니다.
하지만 2003년 5월부터 벌써 8년째 수도 없이 환불/교환/현금보상 등 피해자들 혼자 힘으로는 거의 불가능한 보상을 받도록 도와 드렸는데, 보상 받게 해 주어 감사하다고 후원금을 보내 주신 분들은 총 3분에 불과합니다.
물론 요즘들어 사건을 접수하시면서 후원금을 내신 분들이 몇 분 계시긴 합니다.

당 연맹은 국가 지원금도 전혀 없는 상태에서 연 평균 1,000만원 정도의 사비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보다 더 값비싼 시간과 막대한 노력을 쏟아 부으며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 마치 돈을 주고 고용한 대리인 취급을 하다가 자신의 일만 해결되면 소식을 끊는 분들이 어쩌다 한 두 분이 아니라 거의 대부분입니다.
오히려 보상 받고도 보상 사실을 감추려고 연맹을 향하여 칼을 들여대고 총을 겨누는 분들도 적지 않았습니다.
은혜를 입고도 은혜를 모르면 금수와 무엇이 다르겠습니까?
은혜를 원수로 갚으면 금수보다 못하지 않겠습니까?

해결해 드리면 너나없이 거의 모두가 이렇게 등을 돌리는 상황에서, 자신의 일을 빨리 해결해 주지 않는다고 불평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해결해 드리면 그 분들 역시 똑 같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저희가 피해 소비자의 입장에서 최대한 도움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당 연맹이 모든 피해자 분들을 다 도와 드릴 여력은 되지 못합니다.

본인의 일을 직접 나서서 도와 드리지 않는다고 불평하실 분들과 자신의 힘으로해결했다고 주장하실 분들은 아예 이 곳에 신고 글도 적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 곳에 글을 적는 것만으로도, 당 연맹에 신고가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자동차 회사들에게는 큰 부담을 준다는 것을 인정하시는 분들만 이 곳에 신고 글을 적어 주십시오.

그리고 위에 언급한 여러 부류의 이기적인 분들이 연맹의 사기를 저하시키고 다른 피해자들에게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 사건만 중요하고 남의 피해에는 무관심한 피해 소비자 분들께] (2011.09.18 추가)
자동차 회사가 나몰라라 하고 방치하면 대부분의 피해 소비자들은 지쳐서 저절로 포기하고, 끝까지 강하게 항의하는 극소수의 피해자들에게만 보상해 주면서 함구각서 하나만 받으면 조용히 깨끗히 끝나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는 미리 보상에 나설 필요를 전혀 느끼지 못하는 것입니다.
평소 내 차에 문제가 없을 때는 한국자동차소비자연맹에 아무 관심도 없이 지내시다가 본인의 차에 문제가 있거나 본인이 부당한 일을 당하여 여러 가지 방법을 강구하다가 여의치 않으면 마지막으로 찾아 오시는 곳이 이 곳입니다.
그런 피해자들께서도 겨우 본인의 피해 호소글 하나 작성하고 남의 피해 사례에는 관심도 없습니다.
피해자 분들까지도 이런 식으로 대처하시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는 피해 소비자를 무서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피해자들의 결집력이 없고 오직 자신의 피해에만 관심이 있고, 자신의 일만 해결되면 조용히 사라지시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는 피해 소비자를 무서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 도움을 받으신 분들께서 감사의 글 정도는 적어 주시고,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피해 소비자 분들께 조언을 해 주신다면 연맹의 부담도 많이 덜고, 자동차 회사가 소비자들을 함부로 무시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매 번 힘들게 도움을 드려도 해당 피해 소비자들이 도움을 받고 조용히 사라지시니 연맹의 의욕과 사기가 저하되고 소비자 권리신장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앞으로는 자신의 글만 적어 놓고 남의 피해 사례에는 댓글 하나도 없이 전혀 관심도 안 보이시면서 도움만 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없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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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독] 피해 신고를 하기 전에... 부관리자 2008/09/20 10461
   [필독] 피해 신고를 하기 전에... 박은영 2011/05/21 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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